top of page
  • 작성자 사진Mi

척추압박골절 후 컨디션 끌어올리기

척추압박골절을 당하면 2~3주는 절대적으로 침상안정(누워서 지내는 것)을 하셔야 합니다. 편안할 줄 알았는데... 오래동안 누워 지내는 것이 보통 힘든 일이 아닙니다. 허리가 아픈 것도 있지만 온 몸이 쑤시고 소화도 안되고 ... 컨디션이 안좋습니다. 이 때 해주시면 매우 좋은, 아주 도움이 되는 지압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잘 활용하시면 매우 도움이 됩니다.



바로 겨드랑이에 림프절을 지압해 주시는 겁니다. 엄지 손가락과 나머지 손가락을 모으고 엄지손가락으로 3~5분 좀 세게 눌러주셔야 합니다.



처음에는 엄청 아프다고 합니다 그래도 지긋이 꾸`욱 누르고 3분이상 해주시면 컨디션이 좋아집니다. 정말 좋아요 정말 도움이 됩니다.


머리 아플 때 피곤할 때 소화 안될때 허리 아프고 등이 아플 때에도 완화됩니다. 주무르려고 하지말고 꾸 욱 누르고 있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겨드랑이는 림프절이 모여 있는 기관입니다. 매우 중요합니다. 암환자들에게도 겨드랑이 맛사지 지압은 필수입니다. 선진 외국은 전문 림프맛사지사가 (국가 자격증을 취득해야만 할 정도로) 매우 중요한 치료사로서 인정받고 있습니다.




옆으로 누워도 되느냐? 고 질문을 많이 합니다. 너무 오랜 시간 반듯하게 누워 있는 것이 힘들다고 합니다. 옆으로 돌아누워도 되느냐? 질문을 하십니다.

옆으로 눕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전동식 각도 조절이 되는 침대 사용이 늘고 있습니다. 건강보험심사 장기요양 급여 신청을 통하여 병원 침대 대여를 하시는 것 같습니다.



각도조절이 되면 더 편리합니다. 주의할 사항은 너무 각도를 올리시면 척추에 무리가 올 수 있습니다. 20도 정도는 괜찮습니다.



척추가 굽어지는 너무 푹신한 매트리스도 좋지 않습니다.



엉덩이 밑에 쿠션을 받혀주시면 바닥에 밀착이 되서 편합니다.




조회수 19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척추압박골절 후 척추보조기는 언제부터 착용합니까?

척추압박골절 후 초기 회복 단계에서 침상안정을 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다음과 같은 순서로 회복 계획을 따릅니다: 1. 침상안정 (약 2주) : 골절 후 초기 2주 동안은 가능한 한 움직임을 최소화하며 침상에서 안정 상태를...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