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Mi

골다공증 환자의 척추압박골절 나사못 수술이 안좋은 이유

어느 논문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척추 수술 중에서도 골다공증성 척추 골절의 수술적 치료는 어려운 분야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그 이유는 환자군 자체가 고령이며 다른 내과적 질환을 동반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고

따라서 수술의 위험도 또한 높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골다공증으로 인한 불량한 골질로 내 고정 기구를 통해 만족할 만한 강한 고정력을 얻기 어렵고, 구조성 이식편의 삽입은 골다공증성 척추의 침강을 수반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불유합 및 변형의 재발이 흔하기 때문이다.


또한 골다공증성 척추의 해면골에서는 특징적으로 골소주 간의 거리가 늘어나 있고, 이는 나사못을 붙잡는 힘과 골-금속간 접촉 면적이 감소되어 있다.

이는 곧 나사못 주변 전체 부위의 골용해 및 금속 삽입물의 해리를 유발하게 되며, 결과적으로 흔히 뽑힘(pull-out) 현상의 결과가 초래된다."



골다공증이 있는 분들은 불가능한수술이며고령자에게는 매우 부담이 큽니다.

설령 수술이 잘 되었다고 해도 2~3년은 괜찮을지 모르지만

장기적으로 고령자들의 나이가 먹음에 따라 골다공증은 더욱 심화되고

나중에는 나사못고정한 뼈가부숴질 수도 있습니다.


나사못 고정술이 척추뼈에 직접적인 고정술이라고 한다면

스피노메드는 척추뼈의 간접적인 고정술입니다.

바로 나사못처럼 특수알루미늄 부목이 척추의 외부에서 척추를 지지해줍니다.



www.spinomed.info


조회수 11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주목할만한 내용이 있습니다. 1년간의 실험에서 A 그룹이 스피노메드 착용 6개월 후 벗어야하는데 (결과가 너무 좋아서) 계속해서 나머지 6개월도 착용하겠다고 주장을 해서 윤리위원회에 논문실험계획 수정을 요청하였다는 내용이 나옵니다. ​ --------------------------------------------------------------------

bottom of page